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ABC주스로 건강 관리 해요!!!

사과, 비트, 당근이 들어간 음료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알고 계실 텐데요!! 한때 엄청 유행 이어서 시중에 음료 수로도 나온 제품이죠? 지금 드시고 계신 분들도 있을 거 구요!!! 하지만 저는 밥 먹고 출출해질 때 간식 대신에 포만감을 채워주기 위해  한잔씩 마셔 주는 정도로만 하고 있고 다이어트 용도로는 먹고 있지 않습니다.

 APPLE 사과 , BEET 비트, CARROT 당근의 앞글자를 따서 ABC주스라고 부릅니다.

보통 디톡스, 다이어트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혈관에도 좋다고 하네요!!

             재료 준비전에 참고하시면 좋아요!              

 * 비트가  약간의 독성이 있는 식품이라 건강한 사람은 하루에 반개 정도가 적당하고 1개 이상 먹으면 좋지 않다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15분 정도 데치거나 쪄서 섭취를 하면 독성도 줄어들고 먹기도 훨씬 편해집니다. 열에 영양소가 파괴될 수도 있으니 15분 이상을 넘기면 안 됩니다. 저는 물에 데쳐서 재료를 준비했는데요. 물이 끓으면 비트를 넣고 불을 끄고 10분 정도 있다가 체에 걸러서 물에 씻지 않고 식품에 남아 있는 열기로 마저 익혀서 재료를 준비했어요!! 

* 당근은  다른 채소의 비타민C를 분해하는 효소가 있어서 좀 걱정이었는데  다행히도 구연산 성분이 들어 있는 레몬을 넣어 주면 비타민C 분해를 어느 정도 막아 준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레몬즙을 대신 넣어 주기로 했습니다. 이왕 이면 영양소를 살려서 먹는 게 좋으니까요!!  그 외에도 당근은 익혀야 영양소 흡수가 더 잘된다고 해서 고구마 감자 찌듯이 쪄서 준비했습니다.

 *에리스리톨은 저칼로리 감미료 중에 하나인데요! 청량한 하면서도 설탕의 70~80%  단맛을 냅니다. 체내에 거의 흡수되지 않고 배출되며 인체에 특이할만한 독성은 없다고 합니다.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종종 사용하는 걸 본 적이 있으며 저도 자주 애용하는 감미료 중에 하나입니다. 다이어트나 당 조절하시는 분들은 아예 감미료를 넣지 않으셔도 되고 달큼한 맛을 내고 싶으시면 에리스리톨을 넣으 셔도 됩니다. 그냥 다이어트 이런 거 상관없이 먹고 싶으 시다면 설탕이나 꿀을 넣어 주셔도 됩니다. 

재료& RECIPE 

*사과 1개 

*익힌 당근 2개 (작은 당근 2개 사용했습니다.)

*비트 1/4(익힌 비트를 준비해 주세요!) 

*물 200ML 

*레몬즙 1/2 티스푼 

*에리스리톨  1 티스푼 안 넣으셔도 무방 합니다. (저는 새콤한 편을 좋아해서 1 티스푼 넣었지만 새콤함을 싫어하시면 2 티스푼 넣어 주세요!!) 당조절 이런 거 안 하신다 하시면 설탕이나, 꿀을 넣어 주셔도 좋아요!!

 

재료사진

 위에 사진이 재료를 다 준비한 상태입니다. 레몬즙만 조절을 잘못해서 1 티스푼이 준비되었는데 재료를 넣고 믹스할 때는 1/2만 넣을 거예요!! 1 티스푼 다 넣으니까~~ 엄청 새콤해져요!! 너무 셔도 위장에 부담이 가서 좋지 않더라고요!!  저는 집에 있는 사과로 대충 했는데 저 사과도 대체적으로 새콤한 편이라 평범한 빨간 사과 사용하시는 편이 좋을 듯합니다. 저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전부 갈아 줍니다.

ABC주스 사진ABC주스 사진

 믹서기에 넣고 갈아서 유리잔에 옮겨 주었습니다. 꽤 그럴싸해 보이죠?? 유리잔이 450ML 정도인데 딱 먹기 좋을 만큼의 양이 나왔더라고요!! 즙을 낸 게 아니라 채소 자체를 넣고 갈았기 때문에 굉장히 걸쭉하고 뻑뻑합니다. 너무 뻑뻑하다 싶으시면 물을 조금 더 넣어 주셔도 될듯싶어요!!  물을 너무 많이 넣어도 맛이 약해 지니까 꼭 너무 많이 넣지 않게 물 조절을 해주셔야 해요!!! 저는 뻑뻑한 게 좋아서 그대로 먹었습니다.

 그래서 맛은 어땟냐 하면~~ 음!!! 제가 먹었을 때 엄청 맛있진 않았어요! 건강한 맛이에요!! 맛있진 않고 내가 건강해지려고 이걸 먹는 느낌?? 그래도 엄청 별로다? 이건 아닙니다. 먹을 만해요!!! 즙으로 먹었으면 더 잘 넘어갈 거 같아요!! 하지만 저는 포만감을 위해 먹는 거라서 즙으로 먹진 않을 거예요!! 비트가 많이 들어가지 않았는데도 비트 향이 꽤 많이 납니다. 사과랑 당근의 향은 잘 나지 않고 처음부터 비트 향이 훅 치고 들어와서 사과랑 당근의 향을 거의 잡아먹을 정도 에요!!!  그래도 거부감은 들지 않아서 당분간 자주 만들어 먹을 거 같아요!! 건강을 위해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