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가 떳는데.../딩굴딩굴

예상치 못한 땅콩(Peanut )캐기.....

얼떨결에 땅콩 수확!!!

지난 9월 3일 땅콩 수확을 했는데요!!! 어떻게 부모님 백신 맞은 날짜와 ㅠㅠ 수확시기가 절묘하게 겹쳐서 저와 동생이 땅콩을 수확을 하게 되었어요!!! 이날 날씨가 흐려서 ~~ㅠㅠ 모기가 엄청 많았습니다.

 

땅콩이파리
땅콩사진

왼쪽 사진이 땅콩 캐기 전 이파리의 모습이에요  사진의 왼쪽 옆에 있는 아이는 메주콩이에요!! 무럭무럭 자라고 있네요!!! 하하 왠지 저 콩도 수확 시기 때 저와 함께 할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왼쪽에 있는 사진에 아이를 캐면 오른쪽 사진에 처럼 땅콩이 줄기마다 달려 있는 걸 볼 수가 있어요!!

땅콩' width=
땅콩 사진

호미로 땅을 잘파면 저렇게 뿌리마다 땅콩이 주렁주렁 열려 있어요!!! 

땅콩 width=

절반 정도 캐고나서,,, 흙에 무지고 앉아서 좀 쉬었다가 다시 힘을 내서 작업을 했습니다.

땅콩땅콩

다 캣으면 줄기에 생긴 땅콩을 이렇게 분리를 시켜 줘야 해요~~!!!! 저희는 하나하나 때고 있었는데!!! 부모님이 그렇게 하면 어느 세월에 다하냐고!! 돌이나 이런 걸 받쳐놓고 탈탈 털어 줘야 더 빨리 할 수 있다고!!! 그래서 고수의 진두지휘 아래 열심히 땅콩을 후드르 촵촵 털어 주었다는ㅋㅋㅋ나중에는 거의 머 땅콩 패기 수준이었어요!!!

땅콩
땅콩 분리 작업중

아직도 갈길이 멀다고 느꼈지만! 그래도 얼른해야 했어요! 날도 흐리고 오후 4시부터 했는데 해가 지기 시작하면서  모기가 엄청 달라 들어서~~ 기분이 ㅋㅋ 좋지 않았 거든요!!! 

땅콩을 분리시킨 뒤 깨끗이 세척을 해서 이렇게 건조를 시켜줘야 해요 물기가 빠삭하게 마르도록!!!! 안 그러면 썩어서 애써 수확한 땅콩을 버려야 되니까요!!!

힘들었던 점이라면...

땅콩은 캐는 재미가 있긴 하지만 아무래도 계속 쭈그리고 앉아서 해야 돼서 무릎이 아프신 분들은 하기가 힘들어요!!! 세척하는 과정도 저희는 이때 장마 후 이틀이 지난 시점이라  깨끗한 계곡 물이 있고 집 근처에 빨래 터가 있어서 거기서 대충 흙을 다 씻어내고 집에서 다시 헹구고 그래서 씻는 것도 힘들었어요!!! 정말 저희 먹을 거만 해도 이렇게 힘들고 손이 많이 가는데 농부 분들의 고충은 이루 말할 수 없겠죠? ㅠㅠ 음식은 남기지 말아야지 정말!!! 저는 다 좋은데 그냥 모기가 너무 힘들었어요!! 모기!! 저는 모기만 아니면 괜찮았던 거 같아요!!! 신나는 노동요와 함께라면 오케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