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가 떳는데.../살 것도 많고!!

작센 우유 내돈 내산 후기(feat.독일 수입)

 

저번에 아르보리아 멸균 우유가 괜찮아서 다시 주문하려고 했는데~

10팩씩 먹다 보니까 다른 제품을 먹어 보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엔 독일산 수입 우유 작센을 구입해 보았습니다.

-멸균우유 특유의 맛이 덜 해요-

작센을 먹어 보자 말자! 가족들이 말하기를 이건 멸균 유우 특유의 맛이 덜난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이전에 먹었던 믈레코 비타 아르보리아 보다도 더 깔끔한 그런 맛이 나요. 정확하게는 아르보리아 풀 크림보다는 아르보리아 저지방 우유와 비슷한 맛이 나는 편입니다. 실제 영양 성분에서도 별 차이가 없었거든요. 그럼 이제 작센 우유의 외형을 살펴볼까요?

 

 

-독일 수입 멸균우유-

작센은 독일 동부에서 생산되는 제품입니다. 135도씨에서 2초간 멸균한 멸균 제품으로 음료나 베이커리 등 용도에 맞게 사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홈페이지나 판매하는 곳에서 보면 과일과 조합이 잘 맞는다고 하니 다양하게 활용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작센 수입 멸균우유 사진작센 수입 멸균우유 사진

1박스에 1L짜리 12팩이 포장되어 있습니다. 포장된 느낌도 깔끔하고 세련돼 보입니다. 다만 유통기한을 최근에 생산된 것으로 보내 주었으면 좋았을 텐데 라는 아쉬움이 조금 남아요. 

작센 수입 멸균우유 사진작센 수입 멸균우유 사진작센 수입 멸균우유 사진

핑크 핑크 한 제품의 우유가 박스에 옹기종기 모여 있으니 뭔가 귀여운 것 같기도 하네요. 이전에 구입했던 다른 제품과 리터수는 같은데 포장이 달라서 그런가 굉장히 아담해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쓱에서 다른 제품이랑 같이 구매 한 덕 분에 택배비 아껴서 총 2만 원 선에서 구입했어요. 

작센 수입 멸균우유 사진작센 수입 멸균우유 사진작센 수입 멸균우유 사진

위 사진에 영양 정보가 표시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오른쪽 사진처럼 우유의 맨 윗부분에도 유통기한이 적혀 있습니다. 

작센 수입 멸균우유 사진작센 수입 멸균우유 사진

이때까지 제가 구입했던 수입 제품들의 색깔을 비교해 보았을 때 좀 옅긴 하지만 완전히 하얀색은 아니고 아이보리 계열의 색을 띠고 있는 게 특징입니다. 

작센 수입 멸균우유 사진작센 수입 멸균우유 사진

과일과 잘 어울린다고 했으니 한번 테스트해봐야겠죠? 예시에서는 딸기나 망고를 사용했던데 저는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로 셰이크를 만들려고 합니다. 위에 사진처럼 바나나 1개 , 우유는 200ml , 딸기 요플레 1개를 넣어줄 거예요. 그리고 준비되어 있는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 줍니다.

작센 수입 멸균우유 사진작센 수입 멸균우유 사진

금방 갈아서 그런지 아니면 원래 그런지 생각보다 거품이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신기한 게 과일을 넣고 갈아주니까 멸균우유 특유의 맛이 안 느껴지더라고요. 지금은 테스트해본다고 그냥 있는 재료를 넣고 믹서기에 갈아 본 건데 설탕을 좀 넣어 주면 좋을 것 같아요. 바나나 때문에 그런지 조금 떫은맛이 느껴지네요. 

-개인적인 생각-

전체 적으로 깔끔한 느낌이 나는 우유입니다. 멸균우유의 맛이 아예 안 느껴지는 건 아니지만 끝 맛에서 특유의 맛이 좀 느껴지는 정도예요. 대신 과일을 넣고 셰이크나 스무디를 할 경우 특유의 맛이 나지 않아서 먹기에 무난합니다. 저는 이전에 먹었던 제품보다 다른 우유를 먹어 보고 싶어서 구입한 것도 있지만 이 제품이 영양성분이라던지 가격 면에서 괜찮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구입을 하게 되었거든요. 그리고 이전에 먹던 저지방 멸균우유와 비슷한 맛이라서 만족하는 편입니다. 이번에 제품을 구입하려고 검색해 보니까 전체 적으로 많이는 아니지만 가격이 좀 오른 것 같더라고요. 이 제품도 가격이 너무 오르면 재 구매는 다시 한번 생각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수입 같은 경우엔 선택의 폭이 생각보다 넓어서 영양성분도 비슷하고 가격 면에서나 품질 면에서나 이 정도면 충분하다는 생각이 드는 제품을 구입하게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