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가 떳는데.../살 것도 많고!!

미국산 도브비누 (sensitive skin)후기^^

안녕하세요!! hyeon이 입니다.

알고 계시는 분은 알고 계시는 좋다고 소문이 난 아이죠?

어떤 제품 인지 한번 볼까요?

 

-민감성 피부용-

도브비누사진

 도브 센서티브 바는 무향에 저 자극성 , 민감성 피부용, 저 알레르기성 , 보습크림이 포함되어 있는 아이입니다. 저희 집엔 피부가 예민한 사람이 3명이나 있습니다. 특히나 나이 드신 부모님이 더 심한데요! 유분이 부족해서 너무 세정력이 좋은 바디워시나 비누를 사용하면 건조해서 가렵다고 하시거든요. 향료가 많이 포함된 것도 피부 발진을 일으키셔서 어느 순간부터 바디워시도 비누도 사기가 꺼려지더 라구요! 그래서 플라스틱도 줄일 겸 약산성 비누 만들어서 사용했었는데 만드는 게 비용이 더 많이 들고 귀찮기도 하고 어차피 비누도 다 떨어져 가기에 여러 가지를 고민한 끝에 구매를 결정한 거였어요!! 저는 민감성 피부용이라서 좋은 점도 있었지만 저 알레르기성이라서 알레르기성 피부에 적합하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일단 6개를 구매했는데 더 사용할지 말지는 써보고 결정해야겠네요.

도브비누사진도브비누사진

 

 

 

겉표지의 사진인데 일반 도브 비누랑 크기가 거의 같습니다. 그래도 어느 정도 인지 대략의 사이즈가 궁금하시면 참고만 해주세요!! 정면에서 봤을 때 가로 9.1cm 세로 6.3cm 두께는 약 3.5cm 정도 합니다. 그리고 저는 미국산이라고 해서 샀는데 제가 확인했던 표지와 달라서 당황했어요! 그리고 캐나다 토론토가 떡 하니 적혀있어서 잘못 산건가?라고 생각해서 확인해 봤는데 미국산이 맞다고 하니 다행이에요!!

도브비누사진도브비누사진

 

도브비누사진도브비누사진도브비누사진도브비누사진

 

 

 

일반 도브 비누랑 똑 같이 생겼어요^^ 미국산이라고 해서 다른가? 했더니 아니 였어요.

도브비누거품사진도브비누거품사진

몽글몽글한 거품이 기분 좋네요^^ 

-사용해본 소감은?-

 사용하기 전부터  비누가 거기서 거기지 라는 생각을 안 했다면 거짓말이에요!! 도브 비누가 대체 적으로 수분감과 보습감이 있긴 하지만 저는 향이 마음에 들어서 비누를 쓰기 이전에는 뷰티 너리싱 바디워시 제품을 자주 사용했는데요. 이 센서티브 바는 빨랫비누 냄새가 납니다. 독한 빨랫비누 냄새가 아니라 집에서 수제로 만든 빨래 비누 냄새가 나요!! 확실히 향료는 들어가지 않아서 향에 민감하신 분들은 좋을 거 같았어요!! 저희 엄마가 향료에 예민해서 걱정했는 데 괜찮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의외였던 게 보통 향이 없다던지 보기에 아! 거품이 잘 안 날 거 같다 라는 아이들이 있잖아요? 그런데 센서티브 바는 거품이 잘나 더라고요? 샤워타월로 거품내서 구석구석 씻는데 거품도 괜찮고 사용감도 좋았어요!! 세정력도 나름 만족합니다. 그리고 보습용 바디워시로 씻고 나면 마치 덜 씻은듯한 미끄덩 함이 좀 있는데! 이 센서티브 바도 심하진 않지만 그런 느낌이 있었어요!! 하지만 건조한 계절에는 피부 상태에 따라서 바디로션이나 오일을 발라 줘야 할 거 같아요! 저는 지복합성 피부인데 보통 세안을 약산성 클렌징 폼으로 하거든요. 하지만 아무리 저 자극이라고 해도 씻고 나서 얼굴에 수분이 마르기 시작하면 얼굴이 당기고 약간의 건조함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아이도 세안 후에 얼굴의 수분이 마르기 시작하면 약간 건조해지더라고요. 그래서 곰곰이 생각해본 결과 클렌징 폼을 사용했을 때랑 별 차이가 없는 거 같았습니다. 그래서 순간 이제 클렌징 폼을 살필 요 없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 버렸네요. 아! 그리고 비누가 빨리 물러지고 흐물흐물해질까 봐 걱정했는 데 사용하고 나서 관리만 잘해주면 문제없습니다. 별로 기대 안 하고 좋다니까 써보고 괜찮으면 더 사용하고 아니면 다시 만들어서 사용하자~라는 생각을 했는데 자주 쓸 거 같은 그런 느낌이 드네요^^ 부모님도 예민하신데 괜찮다고 하시니까 대만족입니다. 아직 머리는 안 감아 봤는데^^ 쓰고 있는 샴푸 다 사용하고 나서 고려해 봐야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