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가 떳는데.../살 것도 많고!!

여성건강에 좋은 석류즙 사드렸어요^^

안녕하세요. hyeon이 입니다.

오늘은 저희 엄마가 갱년기 현상 때문에 자주 드시는 

석류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석류와 그 효능-

 

 

석류나무에서 열리는 열매인 석류는 그 과육이 루비처럼 빨간색이며 붉은 빛깔이 정말 탐스러운 열매입니다. 여성 호르 몬과 유사한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에 불편을 겪는 여성들이 드시면 좋은 열매이며 그 외에도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감기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천연 호르몬제-

저희 엄마는 갱년기 때문에 석류즙을 드시다가 맨날 사 먹기 귀찮으시다면서 산부인과 진료 후에 여성 호르몬제를 드셨거든요.  하지만 이 여성 호르몬제의 부작용이 유방암을 유발한다는 사례를 제가 본 적이 있어서 잠깐 복용만 하고 장기적으로 먹는 건 안된다고 6개월이나 1년 이상은 복용하지 말라고 했지만 엄마가 병원에서 먹으라고 그랬다고 그러시길래  그러면  6개월에 한 번씩 정기 검진을 받으라고 얘기를 했습니다. 처음 1년은 괜찮았는데  그 후로 갑자기 유방초음파 검사에서 물혹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그전에는 그런 게 없었거든요. 아무래도 의심이 가는 상황이다 보니까 조금 큰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으면서 상담을 받았는데 꼭 그 호르몬제 때문에 이런 현상이 있는 건 아니지만 혹시나 하는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으니까 먹고 있는 약을 중단하고 상태를 지켜보자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약을 끊고 6개월 뒤에 다시 진료를 받으러 갔는데 그전에 검사했던 사이즈에서 변화는 없고 그대로 유지되고 있으니까 악성은 아닌 거 같으니 1년에 한 번씩 정기 검진받으라고 하시더라고요. 약을 안 드시니까 그 후로 엄마가 갱년기 증상 때문에 힘들어하셔서 다시 석류즙을 주문해서 드시고 계신데 안 먹는 거 보다는 괜찮다고 하시더라고요. 약은 부작용이 있는 반면에 석류는 천연성분이고 식물성 에스트로겐이어서 그런지 부작용은 없는 거 같아요.

 

석류즙사진

 

 저는 살 때마다 같은 곳에서 주문을 안 하는 편이에요. 워낙에 제품들이 많아서 아직 이게 정말 좋은 거 같아 라고 엄마한테 합격점을 받은 곳이 없어서 그런지 맨날 어떤 게 괜찮을까? 하고 물색을 하다가 주문을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리릿에서 나온 석류즙을 주문했습니다.

석류즙사진석류즙사진

 

왼쪽 사진에는 들어간 재료에 대해서 설명이 되어 있는데 석류농축액 20.7%라는 게 조금 아쉽네요. 농축액의 주 재료 성분이 좀 더 많았으면 좋겠어요. 오른쪽 사진은 영양성분에 대해서 나와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석류즙사진석류즙사진석류즙사진

 

박스 내부의 사진입니다. 박스에 30포가 들어 있고 한포에 80ml씩 들어 있습니다. 포장재가 분홍분홍 하네요.^^

 

석류즙사진석류즙사진

유리잔에 따르니 딱 저 정도 나옵니다. 80ml라 그런지 양이 많지는 않아요. 하지만 맛은 새콤 달콤하니 나쁘지 않았습니다. 엄마가 드셔 보더니 괜찮아 이 정도면 이라고 하셔서 당분간 이걸로 괜찮겠구나 싶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

석류즙은 저도 출출하거나 입이 심심할 때 한 번씩 새로운 거 주문 오면 한 번씩 이렇게 먹는데 무난한 맛인 거 같아요. 다른 석류즙이랑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농축액 이라던지 추출물의 퍼센트를 좀 늘려 주셨으면 해요. 그리고 저희 엄마는 확실히 석류를 먹었을 때랑 안 먹었을 때랑 차이가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꾸준히 드시는 거 같습니다^^ 다음에는 엄마가 직접 열매를 사서 액기스를 담가서 먹어 보자고 하시던데...... 예전에 한번 담가 봤는데 확실히 사 먹는 거보다 맛이 진하고 소주잔으로 하루 한 컵만 먹어도 확실히 다르다고 하시더라고요. 언제 담가 봤냐고 여쭤 봤더니 저 타지에서 일할 때 만들어 보셨데요.ㅋㅋㅋㅋ이젠 힘들어서 혼자 못하신다고 같이 만들자고 하시면서 자꾸 저를 노동의 나락으로 안내하시네요. 나중에 만들게 되면 액기스 담그는 법도 올려 봐야겠어요^^

 

 

 

반응형